인천 서구, ‘2023 제5회 서구생활문화축제’로 문화자치 실천
상태바
인천 서구, ‘2023 제5회 서구생활문화축제’로 문화자치 실천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3.06.15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문화동아리 40개 팀이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진행
‘2023 제5회 서구생활문화축제’ 홍보물
‘2023 제5회 서구생활문화축제’ 홍보물

인천 서구문화재단이 일상 속 생활문화 활동을 기반으로 구민 주도의 생활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문화자치를 실천하기 위해 ‘2023 제5회 서구생활문화축제’를 아시아드주경기장 남측광장에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서구생활문화축제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서구에서 활동하는 동아리와 함께 만들어온 축제다. 올해는 ‘모두가 함께하는’이라는 주제로 서구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나누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생활문화동아리 40개 팀이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만들어 간다. 특히, 개막공연으로 동아리들이 함께 만드는 합동공연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서구생활문화 대표 춤 플래시몹,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동아리 퍼레이드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일반 시민과 전문 배우가 함께 만드는 생활연극협회의 연극 ‘슈퍼히어로의 탄생’과 ‘품바’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배우가 되고 싶고, 무대에 서고 싶은 일반인들이 쉽게 시도하기 어려운 생활 연극을 소개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함께 웃음을 나누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일상 속 생활문화 활동을 다른 이들과 교류하고 더 나아가 함께하는 생활문화의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