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검도경기 개최
상태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검도경기 개최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3.05.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및 문화 체험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퀴즈, 퀴즈 풀어라

대한검도회는 오는 5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울산광역시, 울산중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검도경기’가 5월 27일(토) 13세이하부 단체전 경기, 28일(일) 16세이하부 단체전 경기가 열린다. 검도경기와 함께 양일간 운동장에서는 교육문화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선수 및 관람객 대상으로 대회 기간 관람과 스포츠 체험 활동을 제공하여 대회 만족도 제고 및 체육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운영된다. 

스포츠 및 문화체험 행사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퀴즈, 퀴즈를 풀어라~’는 검도 및 울산지역 관련 O,X문제를 내어 정답을 맞추면 선수단에게 간식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자심감을 부여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스포츠 관련 인권 및 도핑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 한해 검도 친환경 굿즈(에코백, 문구세트, 업싸이클 북마크, 텀블러, 노트)를 제공한다. 

또한 포토존을 설치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를 기념하는 사진을 남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과열된 경쟁의식을 완화시켜 즐기는 소년체육대회로 인식을 제고시키며, 검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동료와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한검도회는 스포츠 인권교육 등을 통한 인권 중심의 스포츠 환경을 구축하고 친환경 굿즈를 제작하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ESG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스포츠참여 문화를 선도해 나아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