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충청북도 누리소통망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상태바
‘2022년 충청북도 누리소통망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 안찬 기자
  • 승인 2022.06.2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소통망 서포터즈의 소셜미디어 홍보 역량강화와 서포터즈 간의 교류와 소통의 장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도는 23일 대통령 테마 관광지인 청남대에서 ‘2022년 충청북도 누리소통망 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올해 4월에 위촉된 충청북도 누리소통망 서포터즈의 소셜미디어 홍보 역량강화와 서포터즈 간의 교류와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숏폼 동영상 컨텐츠 제작’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었고 단청 그리기 및 청남대 숲체험활동 등 흥미로운 일정으로 서포터즈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서포터즈는 지난 4월 11일에 개관한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을 관람하면서 대한민국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독립운동 지도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느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또한 청남대 주요 코스를 자유롭게 탐방하며 취재하는 시간을 가진 서포터즈는 청남대 취재 콘텐츠를 개인 누리소통망 계정을 통해 홍보할 예정으로, 청남대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포터즈는 앞으로도 충북도에서 추진하는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도정소식, 행사, 축제 등을 공유하고 전파하여 충북의 숨은 맛과 멋을 발굴해 내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워크숍에 참석한 권영진 서포터즈는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로 떠오르는 숏폼 동영상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등 하반기 도 행사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강성환 공보관은 서포터즈들이 “높은 자부심과 뜨거운 열정으로 대도민 홍보의 최일선에서 도민의 눈과 귀가 되어 충북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하반기에 도에서 개최될 행사와 숨은 관광명소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