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흥중 2학년 김석호 선수 아시아카텟 국가대표 선발
상태바
부천 부흥중 2학년 김석호 선수 아시아카텟 국가대표 선발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2.06.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호 선수 새로운 태권도 선수로서 전환점은 맞고 있다
부천부흥중학교 2락년 김석호 선수 /사진-K

2022 세계/제11회 아시아 청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 최종선발전 및 2022 세계/제4회 아시아 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 최종선발전이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강원도 영월 스포츠 파크실내 체육관에서 한국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 주최 주간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선발전에서 부천부흥중학교 2학년 김석호 선수가 아시아카텟 출전권을 획득하며 국가대표선수로 선발되었으며 2022년 전국 종별태권도선수권대회 1위를 차지하며 이번 대회에서 아시아카텟 국가대표로 선발되며 새로운 태권도 선수로서 전환점은 맞고 있다.

부천 부흥 중학교 태권도 훈령모습-사진=k
부천 부흥 중학교 태권도 훈령모습-사진=k

김석호 선수는 이번에 국가대표가 된 소감에서 "저의 장점은 오른발 앞발카트랑 상대가 들어오면 앞발 걸고 오른발 쇼트입니다. 이번에 8강에서 힘들었지만, 감독님을 믿고 시합을 뛰어서 이기게 되었고 1등을 하고 싶었지만 아쉽게 2등을 했지만, 다음에는 더 열심히 해서 아시아카뎃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도록 최선을 다해 훌륭한 선수가 되겠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지훈 지도자-사진=홈피캡처
오지훈 지도자-사진=홈피캡처

오지훈 부천부흥중학교 지도자는 "김석호는 오른발 앞발이 상대가 들어오면 오른발 쇼트발이 주특기지만 앞으로 다양성 공격과 연타 능력과 함께 체력보강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앞으로 아시아카뎃태권도선수권 대회를 대비해서 다양한 득점 발을 훈련해서 좋은 선수로 커 나가도록 지도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