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 음식 관광박람회 발효음식 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 음식 관광박람회 발효음식 부문 금상 수상
  • 김사진 기자
  • 승인 2022.06.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재료인 자색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 성분 많아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 수상 사진 (사진=신안군청)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 수상 사진 (사진=신안군청)

“신안군 퍼플바지락칼국수”가 올해로 제23회 2022 한국음식관광박람회 기간 중 개최된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의 ‘발효음식’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퍼플바지락칼국수는 신안군이 지난 2021년 전문음식점을 선정하여 메뉴개발·컨설팅한 음식으로 퍼플색 면을 집중적으로 컨설팅하였다.

퍼플면발의 주재료인 자색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노화예방과 인체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2021년 전문음식점에 메뉴개발·컨설팅한 음식으로는 퍼플바지락칼국수 외에도 시금치면칼국수, 대파면칼국수, 자산어보탕, 총 4가지로 6개 업소에 메뉴레시피를 전수·컨설팅하였다.

신안군 관계자는 “우수한 맛과 상품성을 겸비하고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대표 먹거리 상품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컨설팅하여 소상공인들의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는 올해로 23회째를 맞고 있는 한국음식관광박람회 기간 중 개최되었으며, 한국 음식의 관광 자원화와 한식 세계화를 위해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음식박람회로 국내외 식품관계자, 조리전문가, 호텔 및 외식업체 등이 참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