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2년 백년ㆍ유망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참가기업 10개사 선정
상태바
강원도, 2022년 백년ㆍ유망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참가기업 10개사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년기업·유망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창의적 도전 촉진 위해 시작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도가 도내 백년·유망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강원경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하는「2022년 백년ㆍ유망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의 참가기업 10개사를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백년기업, 유망중소기업(유효인증기업에 한함)을 대상으로 지난 4. 12.(화)부터 4. 25.(월)까지 접수결과 16개사가 신청하였고, 이들 기업에 대한 요건심사 및 사업계획 발표평가 등을 거쳐 10개사를 최종 선정하였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백년기업·유망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창의적 도전 촉진을 위해 시작되었다.

올해는 강원도 백년·유망중소기업에 대한 업종분석과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판로·시장개척과 해외시장 개척사업 분야를 확대하였고, 선정된 10개사에 2억원을 지원하여 제품 프리미엄화, 판로·시장개척, 특허, 해외권리화, R&D지원 분야 중 기업이 자율 선택한 세부과제를 수행한다.

박광용 강원도 기업지원과장은“백년·유망중소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새로운 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기업체감형 맞춤지원을 통한 참가기업의 만족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기업성장을 유도함으로써 미래 강원경제를 이끌어갈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