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개소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개소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2.02.0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 교사가 상주해 아동 보호는 물론 숙제, 독서, 놀이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 제공
우리동네 키움센터
우리동네 키움센터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답십리1동 미드카운티 아파트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을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로 리모델링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돌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대문구에서 지난 2019년부터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돌봄 교사가 상주해 아동 보호는 물론 숙제, 독서, 놀이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일 개소한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아파트 단지 내 개소함으로써 아동의 안전성과 접근성을 확보해 효율적인 틈새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매일 숙제와 독서지도, 신체활동 등 공통 프로그램과 문예체능, 과학, 체험활동 등 특화활동으로 구성된 아이 주도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자율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동네키움센터의 학기 중 이용료는 간식 포함 월 5만 원 정도이며, 예약 신청 등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우리동네키움포털(https://iseoul.seoul.go.kr/icare/)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는 향후 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과 동청사 생활SOC복합 시설을 중심으로 신규 키움센터를 설치해 빈틈없는 초등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가 자라나는 동대문구의 새싹들의 내 집 같은 편안한 휴식 공간이자, 보호자들이 마음 놓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공적 돌봄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