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충북, ‘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 김의택 기자
  • 승인 2022.01.0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구성원의 70% 이상이 청년이면 참여 가능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청북도는 청년이 주체가 되는 공동체를 양성하고 청년층이 가진 지역정착 의지와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 5개 팀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지난 해 사전 수요조사 시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보은군, 괴산군에 소재한 청년공동체 각 1개 팀이다.

신청자격은 해당 시군에서 활동하는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5명 이상의 공동체(법인 또는 단체)로 공동체 구성원의 70% 이상이 청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달 5일(수)부터 25일(화) 18시까지이며, 충청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 -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청년공동체가 소재한 해당 시군(담당자 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시군)와 2차 심사(도)를 거쳐 최종 선발되는 공동체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간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지원내용으로는 8백만원의 공동체 활동비 지원과 멘토·전문가 자문, 청년공동체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간담회 및 우수사례 공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연말 최종 평가에서 우수 청년공동체로 선정될 경우 행정안전부의 포상도 주어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청년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과 코로나 상황으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