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단월초등학교 서희역사전시관 개관
상태바
이천단월초등학교 서희역사전시관 개관
  • 김의택 기자
  • 승인 2021.11.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의 역사적 인물인 서희선생의 출생, 성장과정을 포함한 외교적 업적 담은 야외전시관
이천단월초등학교 서희역사전시관 (사진=이천시)
이천단월초등학교 서희역사전시관 개관식 (사진=이천시)

이천시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우)는 8일 이천단월초 정문에서 『이천단월초등학교 서희역사전시관』을 개관했다.

서희 역사전시관은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의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천의 역사적 인물인 서희선생의 출생, 성장과정을 포함한 외교적 업적을 담은 야외전시관이다.

이 전시관은 이천단월초등학교 입구의 방치된 공간을 재활용하여 역사학습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점이 주목할 만하다.

기존에 쓰레기 등을 방치하여 흉물스럽던 학교 입구가 청소년의 비전을 키울 수 있는 역사 교육공간으로 아름답게 변모하였으며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게비온 벤치 등을 배치하여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개관식에서 중리동장(윤희동)은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의 노력에 감사하며, 서희역사전시관을 설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중리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우 주민자치위원장은 “서희역사전시관이 미래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진숙 이천단월초 교장은 “학생들의 역사공간을 마련해주신 중리동과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서희역사전시관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교육과 학교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리동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지역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열정적인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