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건·행·잡(건강잡고 행운잡고)힐링탐방 개최
상태바
서울시, 건·행·잡(건강잡고 행운잡고)힐링탐방 개최
  • 김홍덕 기자
  • 승인 2021.10.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둘레길 개통 7주년을 맞아 11월 30일까지 진행 -

서울시가 오는 11월 서울둘레길 개통 7주년을 맞아 비대면으로‘건·행·잡(건강잡고 행운잡고)힐링탐방’ 행사를 개최한다. 10월 22일에 시작된 이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서울둘레길 1코스부터 8코스까지에서 전코스 156.5km 완주하기, 좋아하는 코스걷기, 서울둘레길 오행시 짓기 등 비대면 행사 및 온라인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서울둘레길은 서울 전체를 병풍처럼 둘러싼 숲길로 지난 2011년 조성을 시작해 4년만인 2015년 11월 15일 8개 코스 총 156.5km를 연결·개통한 세계 어느 도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서울만의 매력 있는 공간이다.

서울둘레길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곳곳에 자리한 전통 있는 사찰, 유적지 등 역사·문화자원을 천천히 걸어보고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시민들의 우울감이 높아지고, 자연 속에서 나만의 소소한 행복을 찾는 새로운 힐링 트렌드가 주목받으면서 시민들에게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는 힐링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한 것이다.  

이 기간 동안에는 혼자 또는 가족단위 ‘서울둘레길 전코스 완주하기, 좋아하는 코스 걷기’ 등 오프라인 행사와 ‘서울둘레길 오행시 짓기, 서울둘레길에 바란다. 서울 둘레길 최애명소를 찾아서’ 등 온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는  SNS(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사진이나 글을 이벤트에 제시된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에 대해서는 완주기념 배지, 손수건, 마스크 스트랩 등 풍성한 기념품이 지급된다.

제출처는 서울둘레길 안내센터(직접 내방), 서울둘레길 메일, 서울둘레길 다음 카페 등이며,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둘레길 홈페이지, 서울둘레길 다음카페, 서울의 공원 인스타그램, 서울시 산림휴양 인스타그램을 통해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축제문의는 서울시 자연생태과 또는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