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프레스콜 & 프레스 투어》 개최
상태바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프레스콜 & 프레스 투어》 개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1.08.3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스한 재생’이라는 주제, 온·오프 전시 프로그램, 참여 작가의 출품작 등 소개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프레스콜 & 프레스 투어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프레스콜 & 프레스 투어

(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8월 31일(수) 오전 11시 30분부터 홍천문화예술회관, 와동분교, 탄약정비공장 등 홍천군 일대에서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프레스콜 & 프레스 투어》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국내 유일의 노마딕 프로젝트를 지향하는 국제 예술제’인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개최 배경과 함께 주제, 메인 포스터, ‘따스한 재생’이라는 주제, 온·오프 전시 프로그램, 참여 작가의 출품작 등이 소개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탄약정비공장, 와동분교 등 강원도의 특성을 지닌 유휴 공간이 예술 공간으로 전환되는 큐레이팅 과정과 그 의미가 설명되었다.

이어 와동분교와 탄약정비공장을 소개하는 프레스 투어에는 김성호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예술감독과 신지희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장, 큐레토리얼팀 전원과 8인의 참여 작가들이 참석해서 질의와 응답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호, 백정기, 이지연, 조은필, 조병철(이상 탄약정비공장), 정태규, 신재은, 차기율(이상 와동분교) 등 이번 행사의 주요 작가들이 현장에서 직접 본인의 작품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