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상태바
강진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조균우 기자
  • 승인 2021.08.1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 함양 및 재능 개발 지원하고자 마련
지난 14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청소년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열렸다.
지난 14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청소년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열렸다.

강진군이 지난 14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비대면 여름 문화활동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 함양 및 재능 개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공연팀, 준비팀 등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에 참여해 방역지침과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기획 단계부터 준비 및 진행까지 추진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연행사와 집에서 간단하게 활동할 수 있는 랜덤 키트 제공 등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수련관과 문화의 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댄스팀, 밴드팀 등 5개 동아리가 참여했으며 강진군 유튜브 공식 채널로 송출해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랜덤 키트는 공연행사를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인증사진을 보낸 참여자에게 배분할 계획이다.

김수영 청소년동아리연합회장은 “그동안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가 없어 아쉬웠는데 어려운 여건 중에도 동아리가 중심이 돼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강진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들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하며 “코로나19 위기에서도 스스로 문화 활동을 기획한 청소년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강진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즐길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취미, 여가활동 개발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을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밴드, 댄스, 목공, 요리 등 13개 팀을 구성해 활동 중이다. 동아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은 ☎061)430-59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