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엘리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천시, 이천엘리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1.08.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병원 건립 후 남부권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 위한 응급의료기능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
이천시, 이천엘리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 이천엘리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3일 이천시 남부권 종합병원 건립을 통해 응급의료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주민의 생명보호와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이천엘리야병원(이천시 장호원읍 소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이천시 소재 종합병원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한 곳으로, 특히 남부권 지역은 종합병원 부재로 응급상황시 마땅한 의료기관을 찾기 어려워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종합병원 건립에 필요한 행정 지원 및 협조를 적극 이행하고, 이천엘리야병원은 종합병원 건립 후 남부권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응급의료기능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종합병원이 건립 되면 진료과목이 추가되고 응급조치 등 전반적인 진료서비스가 향상되어 응급을 요하는 환자뿐 만 아니라 지역주민 또한 많은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그동안 남부권의 지역 주민들이 응급을 요하는 경우 마땅한 의료기관이 없어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있었다”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종합병원이 건립 되면, 지역주민의 건강과 생명보호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