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청소년 다(多)이로움 정책 제안대회 개최
상태바
익산, 청소년 다(多)이로움 정책 제안대회 개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1.08.0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청소년이 직접 정책 발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
익산시청
익산시청

익산시가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청소년이 직접 정책 발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시는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1회 청소년이 만드는 익산, 청소년 다(多)이로움(이하 청소년 다이로움) 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5월 참여 청소년 50명을 모집했으며 총 7차 과정을 통해 7팀이 정책 의제를 선정‧토론을 거쳐 이날 최종 대회를 열었다.

정헌율 익산시장과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 이수경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총 7팀이 슬기로운 진로생활, 플라스틱 폐기물 재활용 방안, 청소년종합정보 앱제작, 자전거 전용도로 개설, 거리환경개선위한 쓰레기통설치, 청소년금연공모전, 청소년노동인권조례제정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제안된 정책들은 현장 심사위원단 평가와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100명의 청소년 청중평가단 점수에 향후 유튜브에 영상 업로드 후 진행되는 평가까지 합산해 최종 점수가 집계되며 10월에 있을 최종 평가회 때 시상할 예정이다.

시는 제안된 정책 반영을 위해 부서별로 실현 여부 검토,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청소년 다이로움 정책 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뜨거운 열정과 참신한 정책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됐다”며“앞으로도 청소년의 생각이 정책이 되고 청소년의 꿈이 익산의 미래가 되는 청소년 참여활동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