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문화연구' 제3집에 게재 될 연구논문 공개 모집
상태바
'평택문화연구' 제3집에 게재 될 연구논문 공개 모집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1.08.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학 연구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평택학의 체계적 연구와 활성화 위해 매년 '평택문화연구' 발간
'평택문화연구' 제3집에 게재 될 연구논문 공개 모집
'평택문화연구' 제3집에 게재 될 연구논문 공개 모집

평택문화원 부설 평택학연구소에서는 지역학 연구의 기초가 될 <평택문화연구> 제3집에 게재 될 연구논문을 공개 모집한다.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하는 <평택문화연구>는 2019년 제1집 발간을 시작해 올해 제3집을 맞이하는 연구 논문집이다.

평택문화원은 최근 들어 지역과 평택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학 연구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평택학의 체계적 연구와 활성화를 위해 매년 <평택문화연구>를 발간하고 있다.

응모는 평택학에 관심 있는 연구자나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논문 공모에 앞서 올해 8월 31일까지 공모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연구 주제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지정주제는 평택의 문화유산(활용 및 마케팅 포함)이며, 자유주제는 평택의 역사와 문화, 사회, 인물 등 지역학 범주에서 주제를 정해 작성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계획서는 별도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선정된 공모계획서의 범위 안에서 논문을 작성해 11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이보선 평택문화원장은 “<평택문화연구> 제1~2집을 발간하면서 체계적인 지역학 연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년 지역학 논문 공모를 진행해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평택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홍보와 확산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