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현화 벽화 위인의 거리 개장식
상태바
평택시, 현화 벽화 위인의 거리 개장식
  • 이연화 기자
  • 승인 2021.05.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역사인물에 친근감을 갖고 접근해 역사를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주된 목적
현화 벽화 위인의 거리 개장식
현화 벽화 위인의 거리 개장식

평택시 안중읍은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채택된 ‘현화 벽화 위인의 거리’사업을 완료 후, 지난 3일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 시의원 및 안중읍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안중읍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30여명이 함께 참여했고, 사업 경과보고 및 테이프커팅, 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역사인물에 친근감을 갖고 접근해 역사를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이번사업은 작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신청 후, 동년 10월 심의결과 채택이 되어, 올해 3월 아파트 측에 옹벽 사용동의를 얻고,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사가 진행됐다.

사업의 신청자인 바르게살기운동 안중읍 위원회 이선범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역사 인물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50인의 역사 인물을 벽화 케리커처로 제작을 했고, 벽화거리 형성을 통해 도시미관 개선 및 지역 주민들의 역사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대장 안중읍장은 “벽화거리 사업을 통해 도시미관 개선 및 지역주민의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벽화거리가 마을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