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 실시
상태바
김포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 실시
  • 정용태 기자
  • 승인 2021.03.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정부정책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가운데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가 핵심적인 내용” 강조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제품에 대한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18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부서별 예산ㆍ회계ㆍ사업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제품 공공구매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 사회적기업진흥원 공공시장 판로확대 정책혁신자문단, 경남사회연대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서울시 시정평가자문단의 위원인 함께일하는세상(주)의 이철종 대표가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의 정의와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제품의 우선구매 의미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철종 대표는“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제품의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통한 판로확대 지원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익개선,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로 이어져 복지비용이 절약되고 이익 분배, 고용안정 등을 가져올 수 있다”라며 “현 정부정책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가운데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가 핵심적인 내용”이라고 강조하였다.

이 대표는 또 “배려구매가 아닌 파트너십으로 전략적 실행의 공동주체가 되었으면 한다”는 말로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사회적경제의 인식개선과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 제품의 공공시장 판로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