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씬넘버#’류화영, 심도 깊은 내면 연기X섬세한 감정 열연‘폭발
상태바
‘러브씬넘버#’류화영, 심도 깊은 내면 연기X섬세한 감정 열연‘폭발
  • 홍대의 기자
  • 승인 2021.02.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화영, 공감-몰입 부른 세밀한 감정 연기..30대 사랑 탁월하게 표현
‘러브씬넘버#’류화영
‘러브씬넘버#’류화영

배우 류화영이 한층 깊어진 내면연기와 섬세한 감정 열연으로 ‘러브씬넘버#’의 공감과 몰입도를높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류화영은 1일 웨이브(wavve)를 통해 독점 공개된 웨이브(wavve) 오리지널 X MBC드라마 ‘러브씬넘버#’에서 35세의 영화감독 윤반야 역으로 분해, 인생의 변곡점을 앞둔 30대 여성의 불안하면서도 복잡미묘한 감정의 고저(高低)곡선을 탁월한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호평을 받고 있다.

‘러브씬넘버#’는 20대부터 40대까지 각 세대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에피소드를 리얼하게 담아낸 옴니버스형 드라마다. 류화영이 연기한 ‘35세 편’의 주인공인 윤반야는 한때 뛰어난 천재성으로 주목 받았지만 현재는 소리소문없이 잊혀진 영화감독으로, 남은 것 이라고는 마이너스 통장과 월세 미납으로 쫓겨날 위기에 놓인 오피스텔 하나밖에 없는 인물이다.

성공의 달콤함과 씁쓸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윤반야로 완벽 변신한 류화영은 성공을 위해 시작한 사랑이 어느덧 진실된 사랑으로 바뀌면서 느끼게 되는 혼란과 갈등을 심도 있게 그리며 캐릭터의 설득력을 불어넣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뛰어난 완급조절로 완성시킨 류화영의 감정 열연은 윤반야가 가지고 있는 내면의 상처와 아픔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눈을 뗄 수 없는 몰입도를 선사한다. 류화영은 인생의 터닝포인트 앞에서 고민하고 번민하는 모습부터, 사랑과 현실에 대한 30대 여성의 솔직한 정의, 그리고 “돈이건 지위건, 어느 정도 이뤄놓은 게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이가 서른다섯이다. 물러날 곳이 없는, 마지노선” 등과 같은 대사를 흡입력 있는 연기로 소화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대를 높이고 있다.

세밀하면서도 흡입력 강한 감정연기로‘러브씬넘버#’에 진한 여운을 전한 류화영은 첫 스크린 주연작인 영화 ‘사잇소리’로 연기 활약을 이어간다. ‘사잇소리’는 층간소음 문제로 벌어지는 아래층 작가지망생과 위층 연쇄살인마의 이야기를 다룬 스릴러 작품.

류화영은 ‘사잇소리’에서 층간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작가적 상상력으로 풀어내다 급기야 살인사건까지 파헤치게 되는 시나리오 작가지망생 화영 역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스릴러 연기를 선보이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다채로운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