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파크골프장, 시민 누구나 이용“
상태바
안동시 "파크골프장, 시민 누구나 이용“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11.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지속적으로 조성 파크골프 활성화
파크골프장
파크골프장

안동시 파크골프장이 시민 누구나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뀐다.

안동시와 안동시 파크골프 협회,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파크골프 회가 공공 체육시설은 안동시민 모두가 사용할 ‘권리’라는 점을 공유하며 시민들이 클럽이나 동호회에 가입하지 않고도 파크골프장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함께 힘써나가기로 했다.

이용자들은 기존에 개별적으로 부담하던 회원가입비를 내지 않고 연회비 5만 원(월 5000원)만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안동시 파크골프장은 안동시 파크골프 협회가 민간참여방식으로 운영해오며 사용 순서나 교육 등은 물론 스프링클러 등 일부 시설물 설치와 잔디 깎기, 청소 등 사용자들이 자체적으로 관리하면서 현장의 크고 작은 애로사항을 직접 해결하고 운영 인력 예산도 절감하는 등 많은 장점이 있었으나 클럽이나 동호회에 가입하지 않고 이용하고 싶은 일반시민들이 공공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없어 민원이 계속 되어왔었다.

이에 안동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기 위해 안동시 파크골프 협회와 여러 차례 면담을 해온 결과, 최근 10월 30일 안동시 파크골프 협회,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파크골프 회와 간담회를 하고 기존 회원가입비를 없애고 연회비 5만 원만 받아 운영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파크골프는 적은 비용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라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안동시는 수요에 상응하는 시설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파크골프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에서 운영 중인 파크골프장은 강남(36홀), 옥동(18홀), 용상(9홀), 안동댐(18홀) 파크골프장 등이 있으며, 내년에는 36홀 규모 임하금소 구장이 추가로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안동시 파크골프동호회는 43개 클럽으로, 회원 수는 2023년 현재 3200명이 훨씬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사진=안동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