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청소년 i리그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23 유·청소년 i리그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 성황리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6.2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는 오는 10월에 열릴 예정
유청소년 i리그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 성황리 개최 /사진=대한테니스협회제공
유청소년 i리그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 성황리 개최 /사진=대한테니스협회제공

대한테니스협회(회장 정희균)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한국체육대학교 체육과학관에서 2023 유·청소년 i리그 상반기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는 올해로 2년차를 맞은 유·청소년 테니스 i리그 사업의 일환으로 유·청소년 테니스 지도자의 역량 강화 및 지도 수준 향상을 위해 열렸다.

유·청소년 테니스 i리그는 엘리트 중심의 기존 유소년 대회와 달리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적 위주의 대회에서 벗어나 즐겁게 테니스를 배울 수 있도록 문화,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사업이다.

김성훈, 진대성, 조영복 튜터가 이끈 이번 매직테니스 강습회에는 총 22명의 강습생이 참여해 전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가 개발하고 전 세계에 보급하고 있는 ITF 코치 교육 프로그램, ITF 플레이 테니스(Play Tennis)에 기반한 테니스 코치 코스 입문 단계이다. 테니스 초급자를 지도하는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이 해당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1일차에는 매직테니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강의와 코트 설치 및 공의 종류 체험 등 실습 교육이 이뤄졌다.

2~3일차에는 스포츠 테이핑, 응급 처치 교육을 비롯해 테니스 지도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이론 및 그룹 레슨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마지막날 전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그룹 레슨 실기시험과 이론 필기시험을 끝으로 강습회가 마무리됐다.

교육을 맡은 김성훈 메인 튜터는 “테니스가 진화하듯이 지도하는 방법도 진화한다. 우리나라에서 테니스 붐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지도자들도 최신 지도 방법에 대해서 배울 필요가 있다. 해당 강습회를 통해 배출되는 강사들은 테니스 i리그를 비롯해 아이들과 초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매직테니스 수업을 풍부하게 만드는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2023 유·청소년 i리그 매직테니스 지도자 강습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