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벨리댄스 선구자 김남숙 회장...
상태바
한국의 벨리댄스 선구자 김남숙 회장...
  • 문순옥 기자
  • 승인 2019.05.2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리댄스은 몸통 즉 복부, 가슴, 엉덩이 등을 많이 이용하여 추는 춤이다.
김남숙 회장

김남숙 회장 프로필

이화여자대학교 사회체육과 졸업

숭실대학교 대학원 생활체육과 석사 졸업

()탑벨리댄스 대표이사

()세계벨리댄스총연맹 회장

)송원대학 사회체육계열 겸임교수

)국민대학교 생활체육학부 벨리댄스 지도교수

2008년 한국최초 사회체육계열 벨리댄스과 정규대학 개설

2010“International Stors” 세계대회 개최

2011년 벨리댄스전용극장 오리엔탈하우스오픈

2007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축하공연

2007 세계여자 모델 선발대회 축하공연

5회 사랑나눔 벨리댄스 자선공연

6회 탑벨리댄스 정기공연

11회 코리안컵 벨리댄스경연대회 개최

현제 국민대학교 생활체육과 학점은행제 학부에 벨리댄스전공을 개설

김남숙 회장은 여성들의 몸과 마음이 아름다워지고 건강해 질수 있도록 벨리댄스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보급하고 있다.

터키와 이집트를 종주국으로 보는 벨리댄스는 몸통 즉 복부, 가슴, 엉덩이 등을 많이 이용하여 추는 춤이다. 벨리댄스는 여성이 출산 할 때 필요한 모든 근육들을 강화시키고 아름다운 바디 라인을 만들어 주며 특히 복부와 힙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예술성과 공연성, 휘트니스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벨리댄스 붐이 일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벨리댄스의 저변확대와 교육에 힘쓰고 있는 ‘(사)세계벨리댄스총연맹의 산하단체인 ㈜탑 벨리댄스는 2007년 1월 창립하여 2008년 송원대학 사회체육계열에 벨리 댄스 과를 개설하였으며 한국 최초로 정규대학에 신설된 것이다. 벨리댄스전공 수업은 (사)세계벨리댄스총연맹 회장이며, ㈜탑 벨리댄스 김남숙 대표이사가 겸임교수로 임용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탑 벨리댄스는 우리나라 벨리댄스 도입 후 현제 벨리댄스 지도자로서 활동해온 20여명의 지도자들이 모여 만든 단체로서 법인이 창립 된지 1년 만에 수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직 과 교육방법을 체계화 시키고 정립하였으며,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전국지부가 50개가 넘는 급성장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우리나라 댄스관련단체 중 최단 시간에 가장 많은 지부를 개설하였고 가장 많은 지도자를 육성해낸 공로가 입증되어 [경향닷컴 2008년 상반기 유망 브랜드대상]과 [스포츠서울 브랜드대상 ]에 우수단체로 선정되는 기쁨도 누렸다.

또한 2011년 한국최초로 벨리댄스 전용극장 ‘오리엔탈하우스’를 오픈하여 벨리댄스 공연문화와 저변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여했다.

탑벨리댄스, (사)세계벨리댄스총연맹은 만10년이 넘는 동안 박은지, 김진희, 장민지, 류혜원등 세계적인 스타 벨리댄서들을 양성하여 국내 벨리댄스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의 벨리댄스를 세계에 널리 알렸다.

2017년 사단법인 창립 10주년을 맞아 "The best of Topbellydance" 라는 부제로탑 벨리댄스의 지난10년의 스토리를 한눈에 보여주는 공연과 Korean Cup Bellydance Competition을 더케이 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현재 국민대학교 생활체육과 학점은행제 학부에 벨리댄스전공을 개설하여 엘리트 벨리댄서 양성에 힘쓰며 해마다 ‘사랑나눔 벨리댄스 자선행사’, ‘정기공연과 워크숍’, ‘세계벨리댄스경연대회’와 ‘코리안 컵 벨리댄스 경연대회’ 등을 개최하여 국내 벨리댄스 지도자들의 실력향상과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남숙 회장은 벨리댄스는 다른 춤과는 달리 부분집중근육운동으로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반복연습을 통해 누구나 아름다운 벨리댄스를 출 수 있으며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많은 여성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강조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