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사이클링 동호인 단체 72명, K-아웃도어 관광 매력 만끽
상태바
캐나다 사이클링 동호인 단체 72명, K-아웃도어 관광 매력 만끽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05.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자전거 투어, 아웃도어 액티비티 종주국 캐나다에서도 인기

아웃도어 액티비티 종주국 캐나다에서 K-아웃도어를 즐기러 한국을 방문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캐나다 사이클링 동호회 ‘티디에이 글로벌 사이클링(TDA Global Cycling, 이하 TDA)’ 회원 72명의 방한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오는 3일부터 12일, 6일부터 15일, 총 2차례에 걸쳐 한국을 방문해 자전거로 서울, 여주, 안동, 경주, 부산 등으로 이동하며 주로 전국의 강과 호수 주변의 자전거 전용도로를 통해 한국을 여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K-아웃도어 관광의 매력을 북미 지역에 알리고자 노력해왔다. 이번 유치를 위하여 공사는 작년 12월부터 동호회 측과 소통하며 항공편 알선 및 입국절차 안내, 자전거 운반 및 전문 가이드 지원에 이르기까지 맞춤 지원을 실시하였다. 

티디에이 글로벌 사이클링 투어단장 마일스 맥도날드(Miles Mcdonalds)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한국에 다시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한국의 자전거길은 평야, 산지, 해안, 도시 등 다채로운 자연환경을 경험하며 국토를 종주할 수 있고 시설 인프라나 치안이 좋아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코로나 기간 중 캐나다에서도 K-컬처의 인기가 커졌는데, 자전거 길을 여행하며 머물 도시에서 K-컬처를 체험하고 싶다”고 말했다. 

공사 김종숙 토론토지사장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및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을 맞아, 대규모 자전거 동호회 단체들과 공동으로 캐나다 시장 특성에 맞춘 ‘그린 코리아 캠페인’을 전개하여 K-아웃도어 관광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