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형 건강증진모델」 아이디어 국민 공모
상태바
「강원형 건강증진모델」 아이디어 국민 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2.21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건을 선정, 강원도지사 표창과 함께 최대 5백만원, 총 천만원의 시상급 지급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도는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과제를「강원형 건강증진모델」로 개발, 정착시켜 나가기 위한 아이디어를 국민제안으로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강원도는 높은 흡연율과 음주율 등 건강지표가 나쁘고, 만성질환 유병율도 높아 전국에서 하위권의 건강 수준을 나타내고 있어 도민들의 건강지표를 대폭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 「강원형 건강증진모델」개발에 나섰다.

이번 공모는 금연, 절주, 걷기,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모든 건강증진 분야를 대상으로 도민의 건강생활 실천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제안 받는다. 기간은 2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이며 개인, 지자체, 유관기관 및 단체를 포함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원도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작성, 이메일(hheelee@korea.kr)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접수된 제안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건을 선정, 강원도지사 표창과 함께 최대 5백만원, 총 천만원의 시상급을 지급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제안들은 토론회, 실행력 검증을 위한 정책연구용역을 거쳐「강원형 건강증진모델」로 확정되며, 하반기 시범사업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도 전역으로 확산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 전철수 보건식품안전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건강 붐」조성 및 도민 건강지표 개선의 기폭제가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전문가 등과 함께 보완하여 보급하고, 관광과 연계한 시범사업 추진으로 건강과 힐링이라는 긍정적인 강원도 이미지 구축을 위한 지역발전 모델로 정착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