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양궁 U-19 리커브 대표팀, 샤르자 양궁 아시아컵 3차 대회 출전
상태바
한국 양궁 U-19 리커브 대표팀, 샤르자 양궁 아시아컵 3차 대회 출전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2.12.21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혜정(부개고)을 중심으로 신서빈(대전체고), 조수혜(광주체고), 장미(충북체고) 중심으로 8명 구성
샤르자 양궁 아시아컵 3차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출국하는 한국대표팀
샤르자 양궁 아시아컵 3차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출국하는 한국대표팀

한국 양궁 19세 이하(U-19) 리커브 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에서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 동안 열리는 2022 샤르자 양궁 아시아컵 3차 대회 출전을 위해 지난 19일 출국했다.

남녀 총 8명으로 구성돤 한국 선수단은 염혜정(부개고)을 중심으로 신서빈(대전체고), 조수혜(광주체고), 장미(충북체고)가 출전한다. 

염혜정은 올해 전국종별선수권 개인전 1위, 전국체전 개인 3위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상위권 성적을 보여주며 고등부 최고의 궁사로 평가받는다. 이번이 국제대회 데뷔 무대다.

남자부에선 김동현, 민성욱(이상 충북체고)과 이정한(강원체고), 강민승(경북고)이 나선다.

대한양궁협회는 국가대표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후보 선수 상위권 8명으로 선수단을 꾸렸다.

협회는 세계 최고의 경기력을 유지하기 위해 우수선수를 대상으로 상비군(U-23), 후보선수(U-19), 청소년대표(U-16), 유소년대표(U-13) 총 네 단계의 국가대표 육성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컴파운드 대표팀에선 오유현(전북도청), 김태윤(서울시양궁협회), 윤영준(인천계양구청)을 포함해 2022년 선발전 기준 남녀 각 4~6위의 선수 총 6명이 출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