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익산 방문의 해’관광객 유치 촉진
상태바
‘2023 익산 방문의 해’관광객 유치 촉진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12.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케이션 관광활성화 사업’,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 등 토론 진행
‘2023 익산 방문의 해’ 관광객 유치 촉진대회
‘2023 익산 방문의 해’ 관광객 유치 촉진대회

익산시가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2023 익산 방문의 해’관광 사업 등 시정 현안에 관한 현장감있는 정잭 제안과 미래 비전 자문을 듣는다.

시는 20일 대학교수 및 연구기관 박사, 언론인, 시민단체 리더 중심의 외부 전문가 25명으로 구성된 익산시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이병렬) 하반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2022년 상반기 회의 경과보고, 민선 8기 주요 정책(공약)사업 설명, 정책자문위원 제안사업 설명 및 토론, 시정발전을 위한 신규사업 및 정책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부터는 시정 현안 및 중점과제를 안건으로 하여 회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2023 익산 방문의 해’관광객 유치 촉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병렬 위원장을 비롯한 정책자문위원들은 관광객 유치 촉진 사업으로는 ‘워케이션 관광활성화 사업’,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 ‘농촌관광 활성화 사업’, ‘5 GO(만나고, 보고, 즐기고, 맛보고, 잠자고) 관광 활성화 사업’등에 대한 설명과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 각 분야별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신규사업 및 정책 제안, 정책자문위원들의 자체 사업제안 등이 활발히 제시되고 자문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