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알파인 스노보드 '윈가드 스노보드' 창단
상태바
넥센타이어, 알파인 스노보드 '윈가드 스노보드' 창단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2.11.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호, 홍승영, 권용휘 등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
알파인 스노보드 '윈가드 스노보드'
알파인 스노보드 '윈가드 스노보드'

넥센타이어가 알파인 스노보드팀인 '윈가드 스노보드'를 창단하며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에 나섰다.

1일 서울 강서구 마곡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열린 창단식에는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 이현종 사장, 넥센타이어 ‘윈가드 스노보드’팀 현병준 코치와 선수들이 참석했다.
 
넥센타이어 윈가드 스노보드팀은 이상호, 홍승영, 권용휘 등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상호는 지난 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알파인 스노보드 월드컵 남자부 종합순위에서 랭킹 포인트 604를 기록, 한국인 최초로 시즌 종합우승을 거둔 바 있다.

넥센타이어는 선수들의 유니폼, 보드 및 헬멧 등에 브랜드 로고를 노출하고 스노보드를 활용한 아카데미 운영 및 일반인 대상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동계 스포츠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은 "뛰어난 실력을 가진 국내 스노보드 선수들이 2026년 이탈리아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 올림픽에서 선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나아가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며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스키협회 박동기 회장은 "넥센타이어의 스노보드 종목 지원이 본보기가 돼 많은 기업에서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관심과 지원을 확대해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