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통영 그란폰도(자전거 마라톤) 대회' 열린다
상태바
'2022 통영 그란폰도(자전거 마라톤) 대회' 열린다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10.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터널 ~ 광도면 용호리 ~ 도산일주로 ~ 평인 일주로 ~ 산양 일주로를 거쳐 다시 트라이애슬론 광장으로 돌아오는 총 길이 100km 코스 완주 도전
'2022 통영 그란폰도(자전거 마라톤) 대회'
'2022 통영 그란폰도(자전거 마라톤) 대회'

경남 통영시는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2 통영 그란폰도(자전거 마라톤) 대회'를 오는 29.일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 및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그란폰도란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으로, 자전거를 이용해 정해진 코스를 시간 안에 완주하는 비경쟁 방식의 자전거 마라톤 대회이다.

특히, 통영 그란폰도 대회는 산지를 주 코스로 활용하는 타 대회에 비해, 바다를 풍경으로 대회를 진행하는 특성이 있다.

지난 8월 참가 접수 시 신청이 40분 만에 마감되는 등 자전거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통영 그란폰도 대회 참가 선수는 약 2800명이다.

참가자들은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출발해 통영터널 ~ 광도면 용호리 ~ 도산일주로 ~ 평인 일주로 ~ 산양 일주로를 거쳐 다시 트라이애슬론 광장으로 돌아오는 총 길이 100km 코스의 완주를 도전한다.
 
대회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통영시와 통영 그란폰도 조직위원회는 경찰, 병원, 교통봉사단체 등과 협력체계를 갖췄다.
 
통영시 관계자는 “약 2800명의 선수가 모이는 만큼 빈틈없는 안전계획을 수립하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은 불편하시더라도 대회 관련 교통통제에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