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유럽 프로축구 베스트 11' 선정.
상태바
김민재 '유럽 프로축구 베스트 11' 선정.
  • 김선녀 기자
  • 승인 2022.09.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 베스트11 김민재는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시즌베스트 11'도상시 꾸리는데 김민재는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홈피캡쳐
'시즌베스트 11'도상시 꾸리는데 김민재는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홈피캡쳐

올 시즌부터 이탈리아프로 축구세리에 A나폴리에서 활약 중인 김민재(26)가 '유럽프로 축구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후 스코 어드닷컴이22일(한국시간) 발표한 2022-2023시즌 유럽 5대 리그 시즌 베스트 11을 보면 김민재는 평점 7.46을 받아 호제르이바녜스(AS 로마)와 함께 최후방 자원으로 낙점됐으며 뱅자맹파바르(바이에른뮌헨·평점 7.77), 라미번 세 바이너(묀헨글라트바흐·평점7.58)가 이들과 함께 포백을 이뤘다. 미드필드를 포함한 전방에는 세계 정상급 '슈퍼스타'들이 이름을 올렸으며 골키퍼자리는 평점 7.55를 받은 얀 조머(묀헨글라트바흐)에게 최고 평점은 8.95를 받은 메시였고 네이마르가 8.32로 뒤를 이었다.

이 매체가 선정하는 베스트 11은 유럽 5대 리그로 꼽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프랑스리그 1을 대상으로 한다.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이상 파리 생제르맹),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요주아키미히(바이에른 뮌헨)가 팀의 허리를 받치는 가운데 유럽 대표 '신구 골잡이'엘리아홍란(맨체스터시티)과 로베르트레반도브스키(바르셀로나)가투톱을 이뤘다.

주간, 월간베스트 11외 5대 리그가 개막한 지난달부터의 활약을 누적 집계한 '시즌베스트 11'도 상시 꾸리는데 김민재는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는세리에 A공식 '9월의 선수'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세리에는 21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김민재를 포함한 다섯 명의 선수를 게재하며 "이달의 선수를 뽑아달라"라고 적었다.

호드리고베캉(우디네세), 메리호데미랄(아탈란타), 테오 에르난데스(AC 밀란), 세르게이밀린 코비 치사 비치(라치오)가 김민재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