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화목한 Day 비대면 주민걷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평창군, ‘화목한 Day 비대면 주민걷기 프로그램’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를 유도하여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 높이기 위해
평창군청
평창군청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걷기앱 트랭글과 함께하는 비대면 걷기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매달 걷기 챌린지가 시작되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화목한 Day 비대면 주민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목한 Day 비대면 주민걷기’ 프로그램은 주민이 걷기 도전으로 수령한 상품을 다시 주말 깜짝 이벤트의 걷기성공 물품으로 기증하여 훈훈한 순환의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주민들의 꾸준한 걷기실천 향상에 도움을 주며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평창군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를 유도하여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모바일 BAND를 개설하고 월 1회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로 자유롭게 모여서 운동하는 일상생활이 제한되는 시기에도 “화목한 Day 비대면 주민걷기”를 추진하여 주민들에게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이용배 보건사업과장은 “걷기는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지만 건강한 습관으로 형성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군민들의 걷기 인식개선과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