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희망나눔 밑반찬 전달 사업’추진
상태바
옹진군 ‘희망나눔 밑반찬 전달 사업’추진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2.08.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개최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들 과 간담회를 하고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8월 18일(목)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30여명을 대상으로“2022년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해 가는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센터주요사업을 안내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의 영양공급원 역할을 하는 ‘희망나눔 밑반찬 전달 사업’의 실무교육을 통하여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원봉사센터와 지역 내 봉사단체간의 만남이 적었던 만큼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다양한 의견 교류와 일상 회복기에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의 방향을 모색하고, 센터와 단체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옹진군수(문경복)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주 우리군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피해가 심한 상황에도 자원봉사단체에서 내 일처럼 팔을 걷어 복구에 힘써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봉사활동 참여에 있어 항상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시어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감담회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있다
감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장(정보선)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봉사단체장들이 지역 내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하여 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