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업무협약 맺는다.
상태바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업무협약 맺는다.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2.08.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 생애 주기에 따른 생활 스포츠 활동이 필수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로고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 로고

(사)한국문화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사장 김재현, 이하 진흥원)이 3일 대한슐런협회(회장 장철운, 이하 협회)와 생활스포츠 ‘슐런’의 진흥 및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신의와 성실로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슐런은 남녀노소, 세대구분, 공간 제약 없는 놀이형태의 스포츠이며, 2014년 국내에 도입되어 새로운 학교·노인·장애인 생활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재현 이사장과 장철운 회장이 협약서를 작성하고 있다
김재현 이사장과 장철운 회장이 협약서를 작성하고 있다

김재현 이사장은 “100세 시대에는 생애주기에 따른 생활스포츠 활동이 필수적이다. 연령,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기는 슐런이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 세대가 함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슐런 진흥 및 저변확대에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장철운 회장은 “협회는 누구나 쉽게 슐런 게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자보드를 구안 및 제작 중이다. 또한 일자리 창출과 저변화를 위해 슐런지도사 및 심판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의 발전과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국제대회 선수단 파견과 함께 2024년 한국 슐런 월드컵을 유치에 성공하였으나, 코로나로 연기되어 2026년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진흥원은 대한체육회 공모사업으로 경기도 내 복지시설과 교육기관에 무료 슐런 강습 및 장비 대여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슐런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현 이사장과 장철운 회장이 협약서를 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