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5회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2022 페스티벌 가을 시즌 개막
상태바
인천 서구, ‘제5회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2022 페스티벌 가을 시즌 개막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07.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데믹(Endemic) 시대 야외 축제의 서막
‘제5회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2022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인천서구청)
‘제5회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2022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인천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주최하고 서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5회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2022’페스티벌 가을 시즌 프로그램이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6일까지, 10일간 서구 곳곳에서 개최된다.

서구문화재단은 지난 5월, 봄 시즌 프로그램인 ‘정서진 스프링 클래식’을 서구의 상징인 일몰 명소 ‘정서진’의 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면서 엔데믹(Endemic) 시대 야외 축제의 서막을 알린 바 있다.

오는 가을 시즌 프로그램은 구성을 대폭 확대해 인천을 대표하는 클래식 축제의 대명사에 걸맞은 풍성하고 화려한 연주와 부대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애호가와 시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축제의 오프닝 콘서트는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오는 8월 27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전석 무료로 개최된다. 제16회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4위에 입상한 첼리스트 문태국, 2017 JTBC 팬텀싱어 시즌 2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한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의 리더바리톤 김주택, 이탈리아 밀라노 로제툼 극장(Thetro Rosetu)에서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로지나 역으로 데뷔한 소프리노 손지수, 대중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지닌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협연하여 고품격 클래식 음악회를 펼친다. 본 공연은 엔티켓을 통해 사전예매할 수 있다.

오는 9월 3일 토요일 오후 5시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는 국립오페라단과 클림 오케스트라의 라보엠 갈라 콘서트로 오페라의 밤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예술을 위해 모인 젊은 예술가들의 청춘과 아픔을 다룬‘라 보엠(La Bohème)’갈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본 공연은 전석 2만원이며 인터파크티켓 및 엔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9월 4일 일요일 오후 2시 청라블루노바홀에서는 천재 피아니스트알렉산더 말로페예프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펼쳐진다. 차이코프스키 영 아티스트 콩쿠르 우승, 국제 영 피아니스트 그랜드 피아노 콩쿠르 그랑프리 수상, 중국 국제 음악 콩쿠르 2위 수상, 프리미오 조반 탤런트 뮤지컬 델 안도에서 베스트 영 뮤지션상 수상 등 ‘뉴밀레니엄 세대를 대표하는 피아노 마스터’라는 평을 받으며 클래식계에서 두각을 보이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본 공연은 전석 1만원이며, 인터파크티켓과 엔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5시에는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JTBC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 천상의 하모니 ‘포르테 디 콰트로’가 무대에 올라 압도적인 열창을 선보인다. 지휘자 김기덕, 코리아 쿱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포르테 디 콰트로의 다채로운 곡들을 연주한다. 엔데믹 시대, 다시 야외 축제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 개최되는 피날레 콘서트는 가족들의 주말 나들이에 즐거움과 풍성함을 더하는 청라호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전석 무료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