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문화재단, 미디어 기획전 ‘더 안정리 정원' 개막
상태바
(재)평택시문화재단, 미디어 기획전 ‘더 안정리 정원' 개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3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빛의 조형물로 꾸며
미디어 기획전 ‘더 안정리 정원' (사진=평택문화재단)
미디어 기획전 ‘더 안정리 정원' (사진=평택문화재단)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지난 토요일, 관람객에게 새로운 문화예술을 제공하는 미디어 기획전 ‘더 안정리 정원(The peaceful &healing garden)’을 개막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초여름의 무더위와 회색빛 콘크리트에 지친 시민들의 피서와 힐링을 위해 준비했다. 특히, 지하에 있는 전시공간 전체는 잔디와 꽃으로 정원을 조성했으며, 전면에 걸친 몰입형 영상, 더불어 인스타그램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빛의 조형물로 꾸며졌다.

몰입형 영상은 예로부터 수많은 유람객과 시인묵객을 불러들였던 금강산과 관동팔경을 소재로, “동쪽 바다, 아름다운 여덟 곳”, “총석정, 신의 기둥” 2편(국립춘천박물관 제공)이 소개된다. 전시실 내부는 영상이 네 벽 전면에 상영되어 시야 전체를 메우는 파도를 누워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꾸몄다.

다른 전시실은 ‘엘리베이터 거울 효과’를 이용한 빛과 거울의 방으로 꾸몄다. 전시실에 가득 찬 조명과 거울에 반사된 거울로 관람객은 무한히 확장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피서와 힐링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적 경험을 통해 일상의 새로운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선보이는 ‘더 안정리 정원’ 전시는 올해 8월 말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