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의원, 지역 선거방송 심의 및 제도 개선 토론회 개최
상태바
김성수의원, 지역 선거방송 심의 및 제도 개선 토론회 개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19.09.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분권화 시대, 지역방송 활성화를 위한 국회 연속 기획 토론회 -
김성수 국회의원,

김성수 국회의원,은 지역 선거방송보도의 관행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선거방송 심의 규제에 대한 담론을 모색하는 자리가 국회에 마련돼 주목을 받고 있다.

국회의원연구단체인 언론공정성실현모임(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성수의원, 책임:정의당 추혜선의원)은 오는 9월 5일(목)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지방분권화 시대, 지역방송 위상 정립과 활성화를 위한 국회 연속 기획 토론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연속 토론회의 세 번째 자리로 ‘지역 선거방송 심의 및 제도 개선방안’ 이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며 토론회의 좌장은 이상훈 전북대 신방과 교수가 맡았으며, 김윤 목포MBC 부장과 이진로 영산대 자유전공학부 교수가 각각  ‘선거방송 보도의 관행과 개선방안’, ‘선거방송보도 심의제도 및 규제개선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토론자로는 김동준 공공미디어연구소 소장, 정상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기획팀장, 안명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선거보도위원회 심의팀장, 홍상순 울산MBC보도국장, 김석민 TJB대전방송 차장이 참여한다.
 
이와 관련, 국회언론공정성모임의 대표를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의원은 “현재 선거방송보도 심의제도는 미디어의 잘못된 선거보도 부작용을 막지만, 보도형식과 내용에 관한 규제 부분이 명확하지 않아 적극적인 선거 보도의 어려움을 야기하기도 한다” 며, “이제는 지역 선거방송의 심의 및 제도개선에 관한 적절한 대안이 마련되어야 할 것” 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