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 모두가 함께 읽을 ‘2022 안산의 책’ 선정
상태바
안산시, 시민 모두가 함께 읽을 ‘2022 안산의 책’ 선정
  • 고태성 기자
  • 승인 2022.03.0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은 밤(최은영·일반부문), 시간을 건너는 집(김하연·청소년부문), 긴긴밤(루리·어린이부문) 선정
안산의 책 온라인 공개, '책으로 잇다' 포스터 (사진=안산시)
안산의 책 온라인 공개, '책으로 잇다' 포스터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 한해 시민 모두가 함께 읽을 ‘2022 안산의 책’으로 밝은 밤(최은영·일반부문), 시간을 건너는 집(김하연·청소년부문), 긴긴밤(루리·어린이부문)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안산의 책은 안산의 대표적인 범시민 독서운동인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 한해 시가 추진하는 각종 도서사업에 활용된다. 시는 매년 시민 추천과 투표, 그리고 선정위원회를 거쳐 책을 선정한다.

시는 2022 안산의 책 선포식 영상을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 영상에는 선정 경과보고와 선정이유, 선포문 낭독 등이 담겼으며 안산의 책 작가 3인의 인사 및 낭독 공연 등도 볼 수 있다. 향후에는 작가 3인의 인터뷰 영상이 추가된다.

시는 선포식 영상 공개와 함께 이달 1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포식 영상에 감상 댓글을 남기면 되며, 시는 부문별 8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독서릴레이 첫 주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책 1권씩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2022 안산의 책 선포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독서진흥을 위해 하루10분 독서운동, 북크로싱, 독서감상작 전국공모전,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산의 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