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 '직업체험멘토단’ 공개 모집
상태바
서울시 동대문구, '직업체험멘토단’ 공개 모집
  • 고태성 기자
  • 승인 2022.01.0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 역량을 찾아 진로 설계 기회 제공
'직업체험멘토단’ 공개 모집 홍보 포스터
'직업체험멘토단’ 공개 모집 홍보 포스터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 역량을 찾아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직업체험멘토단’을 공개 모집한다.

‘직업체험멘토단’은 현장직업체험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강연, 학과멘토링, 진로특강, 자유학년제 체험처 발굴 및 관리 등 분야를 나눠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구는 ‘직업체험멘토단’을 통해 지역사회 내 진로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동대문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직업체험멘토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일부터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www.ddmwarak.com)을 통해 내려 받은 모집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su.dongdaemun@cescenter.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2월 13일까지 가능하다.

멘토단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2월 16일 이후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와락(☎02-6238-20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잠재적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