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동 육골·흥성리 주민들 버스불편 해소
상태바
안산시, 대부동 육골·흥성리 주민들 버스불편 해소
  • 고태성 기자
  • 승인 2021.12.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0번 버스, 내년 1월8일부터 영흥도 방면도 정차
안산시청
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그동안 대부도 육골·흥성리 마을 인근 버스정류장에 버스가 정차하지 않아 많게는 10여분은 더 걸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된다고 24일 밝혔다.

육골·흥성리 마을 버스정류장은 인천시 수현마을과 영흥도 사이를 오가는 790·790A·790B 등 3개 노선에 포함됐으나, 수현마을 방면만 정차하고 영흥도 방면은 정차하지 않고 있다.

다만 영흥도 방면 버스는 두 마을 정류장 사이에 있는 ‘부대앞’ 정류장에만 정차한다. 부대앞 정류장에서 육골 정류장까지는 약 400m, 흥성리 정류장까지는 약 1㎞ 거리다.

이 때문에 육골·흥성리 주민들은 안산시 도심방면으로 이동할 때는 마을 인근 정류장을 이용했다가, 돌아올 때는 부대앞 정류장에서 내려 많게는 10여분 이상은 걸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해당 버스노선의 인면허권을 가진 인천시에 영흥도 방면 육골·흥성리 정류장에도 정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인천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내년 1월8일부터 3개 노선의 버스 6대가 정차하게 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대부도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작년부터 대부동 버스정류장 126개소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 2억 원의 예산을 들여 버스정류장 29개소 신설, 쉘터형(비바람을 막아주고 의자가 설치된 형식) 정류장 12개소, 표지판 59개소를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