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 2호 개소식
상태바
괴산군,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 2호 개소식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1.12.2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런두런’ 2호는 각 읍면의 신청을 받았으며 장연면 우령마을 선정되어 조성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 2호 개소식 (사진=괴산군청)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 2호 개소식 (사진=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은 지난 18일 장연면 오가리 일원에서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 2호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은 소통공간을 중심으로 여성들의 자유롭고 자발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주민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이다.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 1호는 괴산군 여성회관 내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지난 7월 개소했으며, 이번에 개소하는 ‘두런두런’ 2호는 각 읍면의 신청을 받았으며 장연면 우령마을이 선정되어 조성하게 되었다.

장연면 우령마을은 ‘장연초등학교 살리기 운동’을 통해 전입한 세대와 장연초등학교 재학생이 많이 살고 있는 마을로, 이번 여성소통공간 조성을 통해 도시에서 귀촌한 여성과, 기존의 농촌 여성들이 어우러져 의견을 나누고 마을 공동체를 위한 사업에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군은 여성소통공간 ‘두런두런’을 통해 앞으로 마을 여성모임 외에도 돌봄공동체 사업, 마을 어르신 케어사업 등에도 두루 활용될 예정으로 마을의 사랑방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괴산군은 올해 2개소의 소통공간을 조성했으며, 내년도에도 1개소를 추가로 지원해 양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