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괴산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지용 기자
  • 승인 2021.11.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정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고령친화 괴산의 비전과 5대 핵심목표 발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충북 괴산군은 12일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에서 열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및 군 의원, 윤남진 충북도의원, 읍·면 노인분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사리면 심재복, 감물면 이길영, 괴산군청 주민복지과 전양옥 노인복지팀장이 충청북도지사표창을 받았으며, 괴산읍 오명회 외 12명이 괴산군수표창을, 괴산군의장표창 3명, 그 외 표창수상자 17명 등 총 36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2021년 모범분회로 소수면 분회가, 모범경로당으로 소수면 길선1리 경로당이 선정됐다.

이번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노인정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고령친화 괴산의 비전과 5대 핵심목표를 발표했다.

군은 “어르신을 섬기는 행복한 고령친화 괴산!”이라는 비전 아래 △노인일자리 △건강·돌봄 △여가생활 △효(孝)문화 확산 △고령친화 환경 5대 핵심목표를 제시했다.

군은 이를 바탕으로 노인 세대의 안전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 궁극적으로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한 괴산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경한호 괴산노인지회장은 기념사에서 “25회째 맞는 노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