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FIBA 여자농구 아시아컵 인터뷰
상태바
2021 FIBA 여자농구 아시아컵 인터뷰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1.09.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민 감독

사본 -정선민 감독
사본 -정선민 감독

Q. 감독 데뷔전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승리 소감은?
A. 먼저 사실 짧은 기간동안 훈련한 만큼, 모든 포커스를 뉴질랜드에 맞춰 준비했다. 선수들이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다들 열심히 잘했고 특히 박혜진 선수, 최이샘 선수가 좀 더 자기 역할들을 충실히 해주면서 승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Q. 월드컵 지역예선의 성격을 띠고 있는 만큼,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위해서는 뉴질랜
드전이 정말 중요했다.

어떻게 준비했나?
A. 결국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강한 몸싸움과 체력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선수들과 함께 좀 더 강력한 몸싸움을 준비했다. 기본적인 박스아웃, 리바운드, 제공권에서 밀리면 안된다고 강조했고, 공격에서는 서서하지 말고 많은 움직임과 더불어 2대2를 가져가면서 공간활용이나 개인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포커스를 맞췄다.

Q. 뉴질랜드전에서 잘된 점과 보완해야할 점?

A. 훈련기간이 짧아서 그런지 보완해야할 점이 눈에 띄었다. 특히 수비에서 상대에게 쉬운 실점을 하는 모습들이 아쉬웠다. 반면, 좋았던 점은 선수들이 올림픽을 경험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을 할 수 있었던 것과 모든 선수가 공격에서 미루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부분이다.

Q. 최이샘 선수의 활약이 유독 돋보였던 경기, 어떻게 보셨는지?

최이샘 선수 외에 칭찬해주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A. 최이샘 선수를 활용하려고 했던 부분도 외곽슛과 득점력이었다. 소집기간 동안 훈련하면서 성실하게 임했던 부분들이 어제 발휘되었던 것 같다. 컨디션이 좋았던 것도 있었지만 워낙 본인의 강점이었던 부분이라 더할나위 없이 만족스러웠다. 

사본 -정선민 감독
사본 -정선민 감독

 

박혜진 선수의 경우 묵묵하게 3주 동안 훈련을 열심히 했고, 부상도 없이 몸 관리를 잘했다. 대표팀에 꼭 필요한 선수임이 분명하고, 우리나라에서 박혜진 선수의 존재감은 정말 절실한 상황이 되었다. 최이샘 선수와 더불어 박혜진 선수 역시 많이 칭찬해주고 싶다.

진안 선수도 배혜윤 선수의 파울트러블로 갑작스럽게 투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사이드에서 버티고 노력하는 모습이 팀에 굉장한 도움이 되었다. 부상으로 인해 훈련기간이 많이 짧았지만, 코칭스태프들이 원하는 부분들을 착실하게 이행해줬다.

결국에는 진안 선수가 앞으로 한국농구를 이끌어갈 선수이기 때문에 진안선수의 성장이 더 필요하고, 어제는 컨디션이 별로였음에도 본인역할에 충실했다. 앞으로도 많은 경기를 뛰면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