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 「마을자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시 동대문구, 「마을자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1.09.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은 9월 2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 마을교사 인권감수성 높이기, 수업 중 낯선 행동의 예방과 대응, 비대면 스팟 아이스브레이킹 기법 등 총 3강으로 구성
'마을자원 역량강화교육' 포스터
'마을자원 역량강화교육' 포스터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에서 활동하는 마을교육활동가를 대상으로 「마을자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마을교육활동가들이 기본소양을 갖추고, 마을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할 역량을 강화하도록 동대문혁신교육지구의 마을분과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은 9월 2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마을교사 인권감수성 높이기, 수업 중 낯선 행동의 예방과 대응, 비대면 스팟 아이스브레이킹 기법 등 총 3강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마을교육활동가들이 서로 소통하고 유대를 쌓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대면 수업으로 진행하는 대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일 강의를 2회씩 진행하고 1회 강의 당 수강인원을 최대 15명으로 제한한다.

참여를 원하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는 9월 23일까지 온라인 올서베이(https://www.allsurvey.net/x/46VI5NX2PU)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모집이 끝난 후 각 강의 당 선착순 15명에게 수강 확정 안내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