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주년 영월군 2019 동강뗏목축제 개최
상태바
23주년 영월군 2019 동강뗏목축제 개최
  • 한금란 기자
  • 승인 2019.07.2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공연 장윤정, 강진, 박서진 등 인기 가수들 대거 참여-

영월군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9 동강뗏목축제가 8월 3일 토요일부터 8월 10일 토요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동강뗏목축제는 8월 3일 물놀이장을 먼저 개장하여 한 여름에 찾아오는 관람객들에게 시원하게 쉴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며, 8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즐거움을 제공한다.
 
동강뗏목축제는 “물”을 주제로 8월 3일부터 10일까지는 대형 에어바운스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영장 시설 및 물놀이 시설을 통하여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제공 하고 메인프로그램은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영월의 동강에서 펼쳐지는 동강 퓨전 뗏목 만들기 전국대회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아울러 첫 개막일에는 영월의 마을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여 실제 개막식을 앞두고 행사장까지 뗏목을 타고 들어오는 행사로 동강뗏목축제의 전통적인 의미를 잘 보여주며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게 준비되고 있다.

또한, 물놀이에 빠질 수 없는 물총싸움은 8일부터 10일간 하루에 1회씩 진행되며,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진행되는 물총싸움을 통하여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수상보트줄다리기는 각 팀당 6명씩 총 12명의 참가자가 각자 보트에 타고 패들을 휘저어 진행되는 줄다리기로 전국에서 모집된 팀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며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강의 대표적 레저 프로그램인 동강 래프팅 체험 및 카누타기, 패러글라이딩체험 그리고 수륙 양용차 체험과 뗏목체험 등 다양한 레저프로그램을 통하여 재미와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