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
상태바
인천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
  • 조명순 기자
  • 승인 2021.04.2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유튜브로 공연 중계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사진=인천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사진=인천시)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공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각종 생활안전과 재난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행동요령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당초에는 직접 기관에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으로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이 되도록 뮤지컬 공연 형식으로 운영해 처음 시행한 지난해에도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공연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신호등 친구들 대모험이라는 제목으로 교통질서의 종류, 교통사고 대처방법과 예방방법을 어린이들이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3일부터 오는 7월 23일까지 볼 수 있다.

최기건 시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보다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우리 시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