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구 청소년수련관, 한꿈더하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인천부평구 청소년수련관, 한꿈더하기 신입생 모집
  • 이연화 기자
  • 승인 2021.01.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부평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총 40명 모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 포스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 포스터

인천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부평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기간은 상시 진행하고, 충원 시 대기자로 등록된다.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는 수학·영어·사회을 포함한 교과학습과정과 코딩·난타·목공메이킹·진로 등 다양한 주중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분기별로는 주말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여가문화·창의·융합·진로·지역사회 참여 분야 활동 등을 진행한다. ‘한꿈더하기’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 및 급식비용은 무료지만 준비물이나 교재비는 별도 부담해야 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정부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학년별 교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수시로 긴급돌봄지원 및 비대면프로그램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는 지난해 청소년 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9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