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故고유민 사건' 현대건설 구단주 무혐의로 송치
상태바
경찰, '故고유민 사건' 현대건설 구단주 무혐의로 송치
  • 이성수 기자
  • 승인 2021.01.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사기,업무방해 등 종로서 지휘
현대건설 구단주 고발한 고유민 유족
현대건설 구단주 고발한 고유민 유족

지난해 극단적 선택을 한 여자 프로배구 고(故) 고유민 선수 유족이 현대건설 구단주를 고소한 사건과 관련, 경찰이 무혐의 판단을 내려 검찰에 송치했다.

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지난달 29일 사기,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사자명예훼손 등 혐의로 피소된 전 구단주 박동욱 현대건설 대표이사에 대해 불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4개월간 구단 전현직 사무국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고, 고 선수의 동료선수와 감독의 진술을 토대로 수사했지만 혐의점이 없다고 판단했다. 박 대표 소환조사는 없었다.

고씨는 지난해 8월1일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족은 같은달 31일 박 대표를 사기, 근로기준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 및 고발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사기·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사자명예훼손 혐의는 종로경찰서로,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는 서울지방고용노동청으로 수사지휘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은 지난 2017년 4월 이도희 감독 등이 현대건설 배구단에 부임한 뒤 고씨가 주전 자리는 물론 훈련에서도 배제됐고, 레프트 포지션 대신 리베로로 전향하도록 강요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고씨가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지난 2월 팀을 이탈했으며 극단적 선택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판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