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7기 음식문화대학’ 교육생 모집

3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6회로 편성해 월 2회 격주로 진행

2023-02-20     김우진 기자
강진군청

강진군은 오는 24일까지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및 음식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강진군민자치대학 ‘제7기 음식문화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음식문화대학은 음식 플레이팅,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상차림 개선, 밀키트 만들기, 홍보 리플릿 만들기 등 관심사를 반영해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올해 교육은 3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6회로 편성해 월 2회 격주로 진행한다. 7~8월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12월 군민자치대학 통합 졸업식을 마지막으로 종강할 예정이다. 생업에 종사하는 영업주들이 교육에 빠짐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횟수와 시간을 편성했다.

13회 이상 교육 참여 시 푸드코디네이터 2급 자격시험 응시 및 취득 기회가 부여된다. 푸드코디네이터는 음식, 디자인, 비즈니스, 식문화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식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가라 할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류를 갖춰 강진군청 문화관광실 식품위생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E-mail(abcd724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준범 문화관광실장은 “이번 음식문화대학은 시시각각 변하는 푸드 트렌드를 알 수 있으며, 특히 푸드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얻을 수 있다”며 “변화를 원하는 영업주들은 꼭 신청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식문화대학은 지난 2013년 강진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처음 개설됐다. 이후 전체 강진 군민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2021년부터 격년제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