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

브릿록(Brit-Rock)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곡

2022-12-24     이진희 기자
뮤직비디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하면서 방탄소년단의 통산 1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봄날'은 브릿록(Brit-Rock)적인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곡으로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가사에 녹였다. 

2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2월 발표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8시22분께 5억 건을 넘겼다.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61위로 진입했고, 2주 연속 차트인했다. '봄날'은 공개된 이래 5년 넘게 국내 최대 음원플랫폼 멜론 '톱 100'에 자리하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5억뷰를 넘긴 '봄날'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