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윤아, 2020년 꽉 채운 존재감, 연기대상X연예대상 석권한 빛나는 활약상
상태바
오윤아, 2020년 꽉 채운 존재감, 연기대상X연예대상 석권한 빛나는 활약상
  • 홍대의 기자
  • 승인 2021.01.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윤아,2020년을 꽉 채운 빛나는 존재감…2021년도계속될‘오윤아의 해
배우 오윤아
배우 오윤아

배우 오윤아가 KBS 연예대상 뿐 아니라 연기대상의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2020년 꽉 채운 존재감을 입증함과 동시에 2021년 새해에도 계속될 빛나는 활약을 예고했다.

지난 2020년은 ‘오윤아의 해’였다. 지난해 오윤아는 KBS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이하 ‘한다다’)에서 밝고 에너지 넘치는 송가네 장녀 가희 역으로 사랑을 받은 데 이어, KBS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아들 민이와 함께 보내는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일상과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집밥 퀸의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인기를 모은 것.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주말 안방극장 시청률을 견인하는 데 일조했던 오윤아의 활약은 연말 시상식으로 이어졌다. 오윤아는 12월 24일 개최된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으며, 31일 2022 KBS 연기대상에서는 장편드라마 부문 조연상의 주인공이 되면서 연기력과 대중적인 인기를 모두 인정받았다.

연말 시상식에 앞서 제28회 대한민국 문화 연예대상에서 드라마 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는 오윤아는 2020년 한 해만 무려 3개의 트로피를 석권하는 명예를 누리게 됐다.

어느덧 데뷔 18년 차를 맞이한 오윤아는 멜로와 코믹,현대극과 사극, 선역과 악역 등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능수능란하게 소화하는 안정적이면서 폭넓은 연기력으로 매작품마다 ‘인생작 경신’을 이뤄내며 뜨거운 호평을 받아온 배우다.

특히 ‘한다다’에서 싱글맘의 고민과 현실을 따뜻하면서도 깊은 공감대로 그려낼 뿐 아니라, 연상연하 로맨스로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더한 오윤아는 ‘편스토랑’으로 힐링지수를 높이는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섰다는 평을 듣고 있다.

수상 소감으로 오윤아는 “힘든 시기에 많은 분들께 위로가 되는 작품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저에게 더욱 소중한 작품이 될 것 같다”며 “‘편스토랑’에서 민이와 함께 출연하는 것에 있어 걱정을 많이 했는데, 도리어 더 큰 응원을 받아서 행복한 한 해를 낼 수 있었다. 저와 저희 가족에게 정말 특별한 2020년으로 남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윤아의 활약은 2021년에도 계속된다. JTBC 새 드라마 ‘날아올라라 나비’에서 프로 헤어디자이너 미셸 역으로 안방극장 컴백을 예고한 오윤아는 인턴들의 비상을 책임지고 이끄는 미용실 ‘날아올라라 나비’의 원장의 모습을 보여주며 전작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재미를 책임질 전망이다.

드라마와 예능을 모두 섭렵하며 사랑받았던 오윤아가 앞으로 걸어갈 2021년활동에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