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경기도의원, 한국청소년재단 선정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상태바
조광희 경기도의원, 한국청소년재단 선정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0.12.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면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삶을 희망으로 채우는 것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상
조광희의원
조광희의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5)은 12월 28일(월)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최·주관한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하였다.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은 다방면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삶을 희망으로 채우는 것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상하는 것으로, 시민전문가 및 청소년대표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엄정한 1차 후보자 심의 후 청소년온라인 1000인 투표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조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써▲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지진재해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학교숲 조성 및 활성화 조례안 등 경기도의 교육 전반의 조례 제·개정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토록 제도적 뒷받침을 해왔다.

또한, 경기도의회 도정질문 및 5분자유발언을 통해서도 꿈의학교, 다문화교육, 교육도서관, 진로교육 등 교육전반 문제점을 지적하고 변화된 경기교육으로의 쇄신 촉구 등 우리나라의 미래를 열어갈 주역인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수상을 한 조 의원은 “도의원으로써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희망대상이라는 뜻밖의 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해당 수상은 지금까지의 의정활동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 더욱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하라고 준 귀한 상으로 생각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금일 희망대상 수상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열리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