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장애인 고용 안정 및 촉진을 위한 종합계획 연구용역 완료
상태바
강원도 장애인 고용 안정 및 촉진을 위한 종합계획 연구용역 완료
  • 이성수 기자
  • 승인 2020.12.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강원도 장애인 취업자 3만 8천명, 고용율 38.4% 달성 목표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도 장애인의 맞춤형 중장기 일자리 모델 발굴을 위한 장애인 고용안정 및 고용촉진 종합계획 연구용역이 완료되었다.

도내 장애인의 경제활동 분석과 국내・외 장애인 일자리정책 분석, 강원도 장애인 일자리환경 SWOT분석 등을 기초로, 2025년까지 강원도 장애인 취업자 3만 8천명, 고용율 38.4% 달성을 목표로 하는 3대 추진 전략과 그에 따른 20개 중점 추진사업이 세부적으로 제시되었다.

코로나 19 확산세 증가로 인해 서면으로 진행된 최종보고에서는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의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향후 강원도가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세부 정책 사업들에 대한 깊이 있고 실질적인 논의가 오갔다.

또한, 전국 유일의 장애인일자리정책 전담부서 설치와 더불어 장애인 일자리 관련 연구 또한 전국 최초로 시도되었다는 점에서 정부 관련부처인 고용노동부(장애인고용과)에서도 본 연구가 타 시・도에 매우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강원도 윤인옥 여성・장애인일자리과장은 “연구결과를 토대로 제안된 전략들에 대한 단위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앞으로 이와 관련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